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및 MP3 플레이어

MP3 플레이어 구매 가이드 오늘날 아주 다양한 브랜드와 유형의 MP3 플레이어가 나와 있어서 올바른 것을 고르는 것은 힘든 일처럼 보이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
더 읽기

MP3 플레이어 구매 가이드
오늘날 아주 다양한 브랜드와 유형의 MP3 플레이어가 나와 있어서 올바른 것을 고르는 것은 힘든 일처럼 보이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이 가이드는 MP3 플레이어를 고를 때 고려해야할 가장 중요한 3가지를 알려드릴 것입니다.

메모리 유형
MP3 플레이어에 대해 고려할 때 처음 결정해야 할 것은 메모리 유형입니다. 일반 소비자에게 이것은 “컴퓨터 광”적인 측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사실 아주 중요하며 플레이어를 어떻게 쓸 것인지, 얼마나 많은 전체 용량을 원하는지에 근거한 것입니다. 플래시와 하드 드라이브의 두 가지 유형이 있으며, 내구성과 비용이 주요한 변수입니다.


내구성: 때때로 “고체 상태”라 불리는 플래시 메모리는 작은 마이크로칩처럼 생겼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메모리는 이동식 부품이 없어서 내구성이 강하고, 보다 활동적이며 이동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적합합니다.


반대로, 하드 드라이브 기반의 메모리는 이동식 부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고장이 나기 쉽습니다. 하드 드라이브는 몇 가지의 다른 크기로 나오지만, 모두 같은 기본 구성요소(데이터를 읽기 위한 스윙 암이 달려 있는 스피닝 디스크)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여러분은 체육관에서 달리기를 할 때 하드 드라이브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꽤 내구성이 있지만 플래시 메모리의 완벽한 내구성에 비하면 약간의 고장 위험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물건을 잘 떨어뜨린다면 하드 드라이브 기반의 플레이어는 땅에 부딪혔을 때 손상을 입을 가능성이 훨씬 높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비용: 플래시 메모리는 내구성이 훨씬 강할지 몰라도 그것에는 비용을 수반합니다. 일반적으로 똑같은 용량의 하드 드라이브 가격의 두 배입니다. 게다가 하드 드라이브 메모리에 비하면 제한된 최대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용량이 큰 음악 컬렉션을 가지고 있거나 많은 양의 영상을 보고 싶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현명하다면 항상 모든 음악을 필요로 하는 음악 수집가들에게 제격인 고용량 하드 드라이브로 마음이 기울 것입니다.

OS 지원
윈도우, 맥 또는 리눅스이든 여러분이 사용하는 운영체제는 어떤 MP3 플레이어와 호환성이 있는지를 결정할 것입니다. OS 호환성을 고려할 때, 전송 프로토콜이 화제 거리로 떠오릅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MP3 플레이어가 음악을 전송할 때 컴퓨터와 주고 받는 언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러분이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다면 거의 모든 플레이어와 호환성이 있지만, 리눅스나 맥 사용자들은 플레이어를 구매할 때 좀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MSC: “대용량 저장 클래스” 또는 MSC는 사실상 어떠한 현대의 운영체제와도 작동을 하는 프로토콜이며 가장 안전한 선택입니다. MSC는 USB 포트에 꽂는 드라이브 문자가 나타나는 보조기억매체처럼 작동합니다. 문서나 사진을 저장하듯이 음악을 이 장치에 끌어다 놓을 수 있습니다.

MTP: “미디어 전송 프로토콜”을 말하며 이 공개표준은 MP3 및 PMP 장치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MTP는 일반적으로 윈도우 시스템에 가장 적합한데 드라이버가 이 운영체제에서 가장 안정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MTP는 완전하고 안정적인 지원으로 Ubuntu Linux의 최신 전에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맥을 사용하고 있다면, 몇 가지의 MTP 핵이 존재할 것이지만 맥 사용자들은 MTP 기반의 장치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특허: 때때로 제조자는 “끝과 끝을 잇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그들만의 프로토콜을 개발합니다. 나왔다가 사라진 몇 가지 프로토콜이 있지만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은 거대 OS가 개발한 두 가지, 애플(iPod)과 마이크로소프트(Zune)입니다. 이 플레이어는 각각의 다른 특허 프로토콜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이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미디어 플레이어를 필요로 합니다. 이 폐쇄된 시스템의 단점은 여러분이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의 선택권이 얼마 없다는 것과 하나의 미디어 플레이어로 한정된다는 것입니다. iPod과 Zune은 모든 인기 있는 파일 유형을 재생할 수 있지만 하드코어 사용자들에게는 약간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폐쇄된 시스템의 장점은 보다 안정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과 초보 사용자일 경우 사용하기에 쉽다는 것입니다.


어디서 음악을 받을 것인가
MP3 플레이어에 저장할 미디어가 없다면 플레이어는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이 부분에서 우리는 음악을 받는 장소 및 DRM 음악을 다룰 때의 주의사항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음악을 리핑하기: CD를 “리핑”한다는 것은 CD로부터 음악을 기록하여 디지털 포맷으로 압축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MP3 플레이어에 음악을 받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여러분은 아마도 굴러다니는 많은 CD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것들로부터 여러분은 디지털 미디어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미디어 플레이어는 CD를 컴퓨터에 삽입하는 것처럼 쉽게 여러분의 컬렉션을 리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데스크톱 미디어 플레이어는 약간 다르기 때문에 도움말 가이드를 참조해야 하지만 도움말 가이드를 넘기며 여러분이 조정해야 할 한 가지는 기본 리핑 설정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가장 좋은 음질과 최대 호환성을 위해 MP3 포맷 및 320kbps로 설정해야 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음악의 “미래를 보증”하는데 이것은 CD를 다시 리핑하지 않고도 다른 브랜드의 MP3 플레이어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MP3 플레이어는 당연히 MP3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직접 다운로드 구매: DRM과 관련된 문제가 후에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DRM은 보호 계획이며 여러분의 컨텐츠를 특정 장치만으로 한정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단기간에는 괜찮을 수 있지만 여러분이 MP3 플레이어(또는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여러분이 구매한 컨텐츠를 전송할 수 없게 될 수 있으며 음악을 잃을 뿐만 아니라 그 음악을 사기 위해 들인 돈도 잃게 됩니다. DRM 보호가 있는 직접 다운로드를 피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여러분이 살펴보아야 할 것은 널리 광고된 “DRM 없는” 컨텐츠입니다. Amazon, eMusic, iTunes, Zune Marketplace는 DRM 없는 컨텐츠를 판매하는 주요 상점입니다.

음악 구독: 그건 그렇다 해두고, DRM이 받아들이기에 훨씬 쉬울 때도 있습니다. hapsody, Napster, Zune Marketplace와 같은 몇몇 음악 상점은 월정액 무제한 다운로드 구독 플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플랜은 다양한 종류의 음악의 거대한 라이브러리를 접하기를 원하는 음악 애호가에게 제격입니다. 하지만 이 노래들은 여러분이 보관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월정액료를 내지 않으면 음악은 재생되지 않습니다. 이것이 여러분에게 흥미가 있다면 여러분은 MTP또는 Zune 전송 프로토콜이 있는 플레이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애플은 iPod을 위한 구독 서비스를 아직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MP3 플레이어에 대한 3가지 측면을 이해하는 것은 새로운 사용자가 종종 겪는 문제의 대부분을 해결할 것입니다. 나머지는 어느 정도 개인적인 선호입니다. TestFreaks는 anytingbutipod.com의 리뷰를 포함한 미디어 플레이어 부분에서 환상적인 세트의 리서치 툴과 정보를 제공합니다.


Testfreaks를 위해 글쓴이 : 그래엄 스키(Grahm Skee)
www.anythingbutipod.com

닫기

Newest MP3 플레이어 Reviews
[리뷰]소니코리아 MP3P NW-E003, [Review] 코원 iAUDIO 6, [리뷰] 디지탈웨이 MPIO FG100, [mini review 3]크기는 작지만 기능은 P... See newest reviews

[리뷰]소니코리아 MP3P NW-E003

M-Talk
  • 발췌: 최근 MP3플레이어를 단순히 MP3플레이어로서만 사용하기보다는 USB 메모리 대용으로 쓰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소니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보급형 워크맨 MP3P 'NW-E00' 시리즈는 이러한 소비자 트렌드를 잘 반영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NW-E00' 시리즈는 용량과 제품 색상에 따라 E002(512MB), E..
  • 전체 리뷰 읽기

[Review] 코원 iAUDIO 6

M-Talk
  • 발췌: MP3 플레이어의 용량이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배터리 성능과 곡을 편리하게 찾기 위한 인터페이스가 중요해지고 있다. 코원에서 출시한 아이오디오6는 0.85인치의 소형 하드디스크를 장착했다. 1GB 남짓한 플래시메모리를 사용한 MP3와 비교할 때 아이오디오6의 크기 차이는 거의 없다. 하드디스크로..
  • 전체 리뷰 읽기

[리뷰] 디지탈웨이 MPIO FG100

M-Talk
  • 발췌: 복고풍 디자인에 최첨단 기능 원하는 음악을 저장해 들을 수 있는 MP3 플레이어는 외출할 때 꼭 챙기게 되는 필수품이 됐다. 대용량의 저장공간과 휴대하기 좋도록 작아진 크기, 다양한 기능의 추가는 요즘 출시되는 MP3의 기본적인 사양. 디지탈웨이가 새롭게 선보인 FG100은 붐 박스를 연상시키는 독..
  • 전체 리뷰 읽기

[mini review 3]크기는 작지만 기능은 PMP급…MP3플레이어 T.sonic 850

M-Talk
  • 발췌: PMP는 가지고 다니기에 너무 크고, MP3P의 경우 지원하는 기능이 적어 불만이었다면? 트랜센드의 'T.sonic 850'은 어떤가. 이 제품은 고음질의 음악재생은 물론 비교적 선명한 영상·이미지 재생 기능 및 라디오 수신 기능 등을 제공하는..
  • 전체 리뷰 읽기
닫기

커뮤니티에 질문하기

Ask a question
당신은 비교를 위해 2에서 5개의 항목을 선택했습니다.
1-50 보이기 145 중에서